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
mbti도 λ°”λ€Œλ˜λ°μš”

INFP λΆ€λͺ¨μ˜ μ΄ˆλ“±ν•™μƒ 지원 κ°€μ΄λ“œ

λ°”λ‘œν™•μΈ

INFP λΆ€λͺ¨μ˜ μ΄ˆλ“±ν•™μƒ 지원 κ°€μ΄λ“œ 정리 ν•˜μ˜€μŠ΅λ‹ˆλ‹€. 

 

 

INFP λΆ€λͺ¨μ˜ μ΄ˆλ“±ν•™μƒ 지원 κ°€μ΄λ“œ

 

INFP λΆ€λͺ¨λ‹˜λ“€, μœ„ν•œ 효과적인 지원 방법을 찾아보렀고 ν•΄μš”. INFPμœ ν˜• λΆ€λͺ¨λ‘œμ„œ, 아이λ₯Ό μ–΄λ–»κ²Œ 도와주고 지원해야 할지 κΆκΈˆν•œ 뢄듀을 μœ„ν•΄ 이 κ°€μ΄λ“œλ₯Ό μ œμž‘ν–ˆμ–΄μš”. ν•¨κ»˜ μžλ…€μ˜ 학ꡐ μƒν™œκ³Ό 일상을 ν–₯μƒμ‹œν‚€λŠ” 방법을 μ‚΄νŽ΄λ³΄λ„λ‘ ν•˜κ² μŠ΅λ‹ˆλ‹€

 

μžλ…€λ₯Ό μ΄ν•΄ν•˜μ„Έμš”

 

첫 번째둜, μžλ…€λ₯Ό μ΄ν•΄ν•˜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INFP λΆ€λͺ¨λ‹˜λ“€μ€ μžμ‹ μ˜ 감정을 λ†’κ²Œ κ°€μΉ˜μžˆκ²Œ μ—¬κΈ°λŠ” κ²½ν–₯이 μžˆμ–΄μš”. κ·Έλž˜μ„œ μžλ…€μ˜ 감정과 생각을 μ‘΄μ€‘ν•˜κ³  μ΄ν•΄ν•˜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΄μš”. 아이가 μ™œ νŠΉμ •ν•œ λ°©μ‹μœΌλ‘œ ν–‰λ™ν•˜λŠ”μ§€λ₯Ό κΆκΈˆν•΄λ³΄μ„Έμš”. 그리고 그것을 μ΄ν•΄ν•˜λ € λ…Έλ ₯ν•΄λ³΄μ„Έμš”. 예λ₯Ό λ“€μ–΄, 아이가 ν•™κ΅μ—μ„œ μΉœκ΅¬λ“€κ³Ό μ†Œν†΅ν•˜λŠ” 데 어렀움을 κ²ͺλŠ”λ‹€λ©΄, κ·Έ 이유λ₯Ό νŒŒμ•…ν•˜κ³  ν•¨κ»˜ λŒ€ν™”ν•΄λ³΄μ„Έμš”.

 

κΎΈμ€€ν•œ 지원 제곡

 

μžλ…€μ˜ μ„±μž₯κ³Ό λ°œμ „μ„ μ§€μ›ν•˜λŠ” 데 꾸쀀함이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INFP λΆ€λͺ¨λ‹˜λ“€μ€ μ’…μ’… μžλ…€μ˜ μ°½μ˜μ„±κ³Ό κ°œμ„±μ„ μ‘΄μ€‘ν•˜λ©° μžλ…€κ°€ 슀슀둜 μ„ νƒν•˜κ³  λ°°μš°λ„λ‘ λ„μ™€μ€λ‹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κΎΈμ€€ν•œ 지원도 μ€‘μš”ν•΄μš”. μžλ…€μ˜ 곡뢀 μŠ΅κ΄€μ„ 도와주고, ν•„μš”ν•  λ•ŒλŠ” ν•¨κ»˜ μˆ™μ œλ‚˜ ν”„λ‘œμ νŠΈλ₯Ό μˆ˜ν–‰ν•˜λ©° 도움을 μ œκ³΅ν•˜μ„Έμš”. μ΄λ ‡κ²Œ ν•¨κ»˜ μ‹œκ°„μ„ 보내면 μžλ…€λŠ” λ³΄ν˜Έλ°›μœΌλ©° μ„±μž₯ν•  수 μžˆμ–΄μš”.

 

학ꡐ와 ν˜‘λ ₯ν•˜μ„Έμš”

 

ν•™κ΅μ™€μ˜ ν˜‘λ ₯은 ν•™μƒμ˜ 성곡에 μ€‘μš”ν•œ 역할을 ν•©λ‹ˆλ‹€. ν•™κ΅μ—μ„œ μ–΄λ–€ 일이 λ²Œμ–΄μ§€κ³  μžˆλŠ”μ§€λ₯Ό νŒŒμ•…ν•˜κ³ , κ΅μ‚¬μ™€μ˜ μ†Œν†΅μ„ μœ μ§€ν•˜μ„Έμš”. μžλ…€μ˜ 학ꡐ 업적과 학ꡐ μƒν™œμ— 관심을 가지며, ν•„μš”ν•œ 경우 학ꡐ와 ν˜‘λ ₯ν•˜μ—¬ 문제λ₯Ό ν•΄κ²°ν•˜μ„Έμš”. ν•™κ΅μ—μ„œμ˜ 성곡은 μžλ…€μ˜ μžμ‹ κ°μ„ ν–₯μƒμ‹œν‚€κ³  ν•™μŠ΅ 동기뢀여λ₯Ό λ„μšΈ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INFP λΆ€λͺ¨μ˜ μ΄ˆλ“±ν•™μƒ 지원 κ°€μ΄λ“œ [μžμ„Ένžˆ μ•Œμ•„λ³΄κΈ°]

ν•˜λ£¨ 일정을 μ‘°μ ˆν•˜μ„Έμš”

 

일상적인 일정을 μ‘°μ ˆν•˜μ—¬ μžλ…€μ˜ 학ꡐ와 μƒν™œμ„ 효과적으둜 지원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žλ…€μ˜ 관심사와 λŠ₯λ ₯을 κ³ λ €ν•˜μ—¬ ν›„νšŒμ—†μ΄ λ‹€μ–‘ν•œ ν™œλ™μ„ μ„ νƒν•˜μ„Έμš”. 예λ₯Ό λ“€μ–΄, 아이가 μ˜ˆμˆ μ— 관심이 μžˆλ‹€λ©΄ 예술 μˆ˜μ—…μ΄λ‚˜ 동아리λ₯Ό μ°Ύμ•„λ³΄μ„Έμš”. μ΄λ ‡κ²Œ ν•˜λ©΄ μžλ…€κ°€ μžμ‹ μ„ λ°œκ²¬ν•˜κ³  λ°œμ „μ‹œν‚¬ 수 μžˆμ–΄μš”.

 

 

INFP λΆ€λͺ¨λ‹˜λ“€, μžλ…€λ₯Ό 효과적으둜 μ§€μ›ν•˜λŠ” 것은 μ±…μž„κ° 있고 ν›Œλ₯­ν•œ λΆ€λͺ¨λ‹˜μ˜ μ—­ν• μž…λ‹ˆλ‹€. μžλ…€λ₯Ό μ΄ν•΄ν•˜κ³  κΎΈμ€€ν•œ 지원을 μ œκ³΅ν•˜λ©° ν•™κ΅μ™€μ˜ ν˜‘λ ₯을 μœ μ§€ν•˜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 μžλ…€μ˜ κ°œμ„±κ³Ό μ°½μ˜μ„±μ„ μ‘΄μ€‘ν•˜λ©° ν•˜λ£¨ 일정을 μ‘°μ ˆν•˜μ—¬ λ‹€μ–‘ν•œ κ²½ν—˜μ„ μŒ“μ„ 수 μžˆλ„λ‘ λ„μ™€μ£Όμ„Έμš”. 이런 방법듀을 톡해 μžλ…€μ˜ μ„±μž₯κ³Ό λ°œμ „μ„ μ§€μ›ν•˜κ³ , ν–‰λ³΅ν•œ κ°€μ • ν™˜κ²½μ„ μ‘°μ„±ν•  수 μžˆμ„ κ±°μ—μš”. 아이와 μ„±μž₯ν•˜λŠ” 이 λͺ¨λ“  μˆœκ°„μ„ μ¦κ²¨λ³΄μ„Έμš”

 

 

이제 INFP λΆ€λͺ¨λ‹˜λ“€, μœ„μ˜ κ°€μ΄λ“œλ₯Ό 톡해 μ–΄λ–»κ²Œ μžλ…€λ₯Ό μ§€μ›ν•˜κ³  효과적으둜 λ„μšΈ 수 μžˆλŠ”μ§€μ— λŒ€ν•΄ μ•Œκ²Œ λ˜μ…¨μ„ κ±°μ—μš”. λΆ€λͺ¨μ˜ 역할은 μ–Έμ œλ‚˜ μ€‘μš”ν•˜κ³  νž˜λ“  μΌμ΄μ§€λ§Œ, μžλ…€μ™€ μ„±μž₯ν•˜λ©° λ³΄λžŒμ„ λŠλΌμ‹€ κ²λ‹ˆλ‹€.

 

μžλ…€μ˜ 성곡과 행볡을 μœ„ν•΄ λŠμž„μ—†μ΄ λ…Έλ ₯ν•˜κ³  μ§€μ›ν•˜λŠ” 것은 μ†Œμ€‘ν•œ μΌμ΄μ—μš”. μžμ‹ κ°μ„ 가지고 μžλ…€μ™€ 이 κΈ΄ μ•žλ‚ μ„ κ±Έμ–΄κ°€μ„Έμš”. 그리고 μžλ…€μ˜ κ°œμ„±κ³Ό λ…νŠΉν•œ λŠ₯λ ₯을 μΈμ •ν•˜λ©° 이 성격이 슀슀둜λ₯Ό λ°œκ²¬ν•˜κ³  μ„±μž₯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λ„μ™€μ£Όμ„Έμš”.

 

μžλ…€μ™€μ˜ μˆœκ°„λ“€μ„ ν•¨κ»˜ λ‚˜λˆ„λ©° κ°€μ •μ—μ„œμ˜ μ‚¬λž‘κ³Ό 이해λ₯Ό λŠλΌμ„Έμš”. λΆ€λͺ¨λ‘œμ„œμ˜ 역할은 νž˜λ“€ 수 μžˆμ§€λ§Œ, κ·Έ μ•ˆμ—μ„œ 더 큰 의미λ₯Ό 찾을 수 μžˆμ„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아이와 ν–‰λ³΅ν•œ 가정을 λ§Œλ“€μ–΄κ°€λŠ” μ•žλ‚ μ„ μ¦κ²¨λ³΄μ„Έμš”

 

이 κ°€μ΄λ“œκ°€ 이 κΈ€ λ³΄μ‹œλŠ” λΆ„κ»˜ 도움이 λ˜μ—ˆκΈ°λ₯Ό λ°”λžλ‹ˆλ‹€. μžλ…€μ™€μ˜ 관계λ₯Ό λ”μš± νŠΌνŠΌν•˜κ²Œ λ§Œλ“€κ³ , 성곡과 행볡을 ν•¨κ»˜ λˆ„λ¦¬μ‹œκΈΈ κΈ°μ›ν•©λ‹ˆλ‹€.

 

λ‹€μ–‘ν•œ 관련정보 상세보기

ν˜Ήμ‹œ μœ„μ— μ°ΎλŠ” λ‚΄μš© μ—†μœΌμ‹œλ©΄, κ΄€λ ¨λœ μ•„λž˜ μΆ”κ°€ 정보 ν•„ ν™•μΈμ΄μš”. 

__

INFP κ΄€λ ¨ 더보기

 

λΆ€λͺ¨μ˜ κ΄€λ ¨ 더보기

 

μ΄ˆλ“±ν•™μƒ κ΄€λ ¨ 더보기

 

κ°€μ΄λ“œ κ΄€λ ¨ 더보기

 

 

 

였늘 κ³΅μœ λ“œλ¦° μ •λ³΄λŠ” INFP λΆ€λͺ¨μ˜ μ΄ˆλ“±ν•™μƒ 지원 κ°€μ΄λ“œ μž…λ‹ˆλ‹€. 이 글이 ν•„μš”ν•œλΆ„κ»˜ 쒋은 λ‚΄μš©μ΄ λ˜μ…¨κΈΈ...